매출 감소로 인한 창고 폐쇄
온라인 패션 대기업 Asos가 수익 감소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스태퍼드셔주 리치필드에 있는 창고를 폐쇄합니다. 회사 측은 향후 1년 동안 매출이 15% 정도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불과 2년 전에 문을 연 리치필드 창고의 폐쇄로 인해 "수백 개의 일자리"가 손실될 수 있다고 Asos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너무 많은 주식을 팔게 했고, 이익을 잠식하는 부실한 운영 으로 인해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온라인으로만 운영되는 Asos는 오래된 재고를 청산하고 속도에 대한 집착을 통해 앞으로 경쟁 우위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2025년까지는 흑자 전환을 기대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봉쇄 조치로 인한 그룹의 문제점과 해결책
패스트 패션 회사로써 이러한 조치는 온라인 쇼핑으로의 전환에 있어 모범적인 존재로 여겨졌으며, 팬데믹 기간 동안 쇼핑객들이 현금을 온라인으로 지출하면서 호황을 누렸습니다. 2021년 Asos는 관리에 들어간 후 아카디아그룹에서 브랜드 Topshop, Topman, Miss Selfridge 및 액티브웨어 라벨 HIIT를 인수했습니다 .
그러나 사람들이 하이 스트리트로 돌아오고 생활비 위기가 발생하면서 고객은 지출할 돈이 줄어들었고 회사의 이익은 타격을 입었습니다. 수요일에 회사는 9월 초까지 연간 세전 손실 3억 파운드를 발표했으며 이로 인해 주가가 11% 이상 하락했습니다. 손실이 커지면서 Asos는 유행에서 벗어난게 큰 요인입니다. 그리고 ASOS가 새로운 창고 부지를 열면서 일자리 약속하였으나 지금은 수천 개의 일자리가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Asos는 2022년 6월 새로운 CEO인 José Antonio Ramos Calamonte가 취임한 이후 재고와 비용을 줄이고 수익을 향상시키는 임무를 수행해 왔습니다. 지난해 회사는 재고 수준을 약 30% 줄였으며 다음 회계연도에도 재고를 16% 더 줄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Asos는 리치필드에 있는 창고를 폐쇄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즉, 즉시 판매되지는 않지만 사용되지도 않을 것임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연간 2천만 파운드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공간이 필요한지 여부에 따라 시설을 판매하거나 다시 열 수 있는 유연성을 브랜드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창고는 2년 전 스태퍼드셔주 리치필드에 문을 열었고 2,00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약속했습니다. 당시 Asos는 첫 해에 3천만 개가 출하될 것으로 예상했으며 완전히 가동되면 매주 최대 450만 개가 출하될 것으로 예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최고 경영자는 재무 상황을 되돌아보며 2018년부터 2022년 사이에 재고 수준이 두 배로 증가하고 그에 따른 할인이 이익을 잠식했다고 비난했습니다.
호세 안토니오 안토모스 칼라몬테(Jose Antonio Antomos Calamonte)는 기자들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수백 명이 현장에서 일하고 있지만 그들은 asos에 직접 고용된 것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이주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수백 명이 즉시 일자리를 잃게 될 것이라는 의미는 아니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영국과 전 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슬리에 창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asos는 이번 조치가 지역사회와 현장에 고용된 동료들에게 실망스럽다고 인정하면서도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최선의 이익을 위해 이 과정을 관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상반되는 소매 기업들의 약진
asos같은 패션 대기업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영국 의류 소매업체인 넥스트는 매출이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영국과 아일랜드의 약 460개 매장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70개국 이상에서 온라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 그룹은 종종 영국 소비자의 삶을 보여주는 풍향계로 여겨집니다.
행운을 불러일으킨 것은 날씨였습니다. 평균보다 추운 8월과 추운 가을로 인해 10월까지 분기의 정가 판매가 4% 증가했다고 회사는 밝혔습니다. 넥스트는 매장 매출이 0.6%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매출이 6.5% 증가해 수혜를 입었습니다. 주가는 초기 거래에서 4% 이상 상승해 2023년 수익률을 20.4%로 늘렸습니다.
결과적으로
대기업이 독점하던 시장에서 소비자들은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필요하거나, 계획적으로, 대기업 광고에 이끌리는 구매는 하지 않는 경향으로 소비 패턴이 바뀌고 있습니다. 이는 언제든 새로운 브랜드들이 세계시장을 개척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글로벌 구매 욕구는 아직 약진하고 있다는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